아래는 김인찬 목사라는 분의 글입니다.
뉴조 자유게시판에 올려진 글이지요. 굉장히 반복적으로 길고 긴 글인데 그 중 그냥 적당한 것 하나를 뽑아보았습니다.
>>목사는 교인의 종인가? 그렇지 않다. 목사는 교인을 다스리는 감독이다.
그리고 스스로 일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대리적인 권한이며 이는 세상의 국가나 그리고 성도나 어떤 것에서 나오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만 나온다. 그들은 자신의 일이 아닌 그리스도의 대리적인 사역이라는 것이다. 그러한 권한을 성도들이 투표로 포기하게 할 수 없다.
...
거기 댓글을 달아 놓은 것중에...제것이 하나 낑겨있습니다.
>>목사안수를 하는 것은 목사들이지 하나님이 아닙니다. 목사는 교회의 지체중 하나일 뿐입니다. 잘못하면 당연히 다른 지체들에게 치리를 받아야 합니다. 목사를 하나님이 세웠다고 주장하면 집사는 목사가 세웠단 말입니까? 교회의 직분은 하나님 앞에서 동등한 것입니다. 목사가 성도들에게 판단받고 쫒겨나지 않으려면 ... 잘못하지 않거나 ... 잘못하였으면 곧바로 회개하면 됩니다. 목사는 결코 신성불가침이어서는 안됩니다. 그 고약한 권위주의가...우리나라 교회를 이토록 병들게 만들었습니다. 목사와 성도를 ... 사제지간이나 주종관계처럼 이해하는 자는 ... 그리스도 예수께서 피로 사신 교회가 무엇인지...전혀 알지 못하는 자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도 목사들에게 안수받고 목사가 되어서는 ... 신성불가침의 권세를 누리고 싶어하는 허접한 목사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니 어찌 성도들의 외치는 소리가 들릴 리 있겠습니까? 그 오만과 무식을 주님앞에 내려 놓으시기를...권합니다
그리고 한마디 더하고 싶어서...콰지모도라는 분?의 글에 답글로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편협:
누구든지 잘못하면 그 잘못을 지적받아야 유익합니다. 목사님들중 꽤 많은 분들이 제멋대로 사이비만도 못한 짓을 일삼거나 이단으로 분류되어야 마땅할 정도로 잘못되는이유중 하나가 자기 잘못 지적받는 것을 "성직"이라는 갑옷으로 막아왔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어떤 이는 저주까지 보태서... ... 두세명이상의 증인이 있으면 장로에 대한 송사가...허락되어 있습니다.(딤전5:19)...(장로는 목사가 아니잖느냐...하실 정도는 아니시겠죠?) 마태복음 18장에 예수께서 "네 형제가 범죄하거든"...권고하고 회개케 하기를 교회에까지 가져가라하셨을 때 목사는...특별한 존재라서...형제가 아니란 말씀을 하고 있는 것인지요? 이해할 수 없는 ... 목사님들의 패거리 의식입니다. ... 일반 상식으로도..그렇고 성경의 가르침으로도 그렇고 그러니 앞으로 더욱 더...목사님들이 그 잘못을 많이 지적받기를 바랍니다.
...
아직도...
저렇게 "목사비난하는 성도는 교회의 절대 치리 대상이다"라고 떠들고 계신 목사님이 계시는 것이 우리 현실입니다.
목사는 교인을 섬기려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섬긴다라고 하시면서 말입니다.
...
그러니까
예수님은 우리를 섬기시러 오셨는데
목사님은 우리를 다스리러 기름부음받았다고 하는 격이니
어찌
이런 목사들이...예수보다 낮은 자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
예수보다 높은 자로 득시글 거리는 교회...
양들을 위해 목숨을 버리는 선한목자가 아니라
자기들의 허물 때문에...양들을 눈하나 깜짝 않고 잡아먹을 삯군들...
그들의 교회...
그따위 것이
마귀의 게걸스런 성찬꺼리...외에 무엇이겠습니까?
뉴조 자유게시판에 올려진 글이지요. 굉장히 반복적으로 길고 긴 글인데 그 중 그냥 적당한 것 하나를 뽑아보았습니다.
>>목사는 교인의 종인가? 그렇지 않다. 목사는 교인을 다스리는 감독이다.
그리고 스스로 일하는 것이 아닌 하나님의 대리적인 권한이며 이는 세상의 국가나 그리고 성도나 어떤 것에서 나오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만 나온다. 그들은 자신의 일이 아닌 그리스도의 대리적인 사역이라는 것이다. 그러한 권한을 성도들이 투표로 포기하게 할 수 없다.
...
거기 댓글을 달아 놓은 것중에...제것이 하나 낑겨있습니다.
>>목사안수를 하는 것은 목사들이지 하나님이 아닙니다. 목사는 교회의 지체중 하나일 뿐입니다. 잘못하면 당연히 다른 지체들에게 치리를 받아야 합니다. 목사를 하나님이 세웠다고 주장하면 집사는 목사가 세웠단 말입니까? 교회의 직분은 하나님 앞에서 동등한 것입니다. 목사가 성도들에게 판단받고 쫒겨나지 않으려면 ... 잘못하지 않거나 ... 잘못하였으면 곧바로 회개하면 됩니다. 목사는 결코 신성불가침이어서는 안됩니다. 그 고약한 권위주의가...우리나라 교회를 이토록 병들게 만들었습니다. 목사와 성도를 ... 사제지간이나 주종관계처럼 이해하는 자는 ... 그리스도 예수께서 피로 사신 교회가 무엇인지...전혀 알지 못하는 자입니다. 그렇습니다. 당신도 목사들에게 안수받고 목사가 되어서는 ... 신성불가침의 권세를 누리고 싶어하는 허접한 목사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니 어찌 성도들의 외치는 소리가 들릴 리 있겠습니까? 그 오만과 무식을 주님앞에 내려 놓으시기를...권합니다
그리고 한마디 더하고 싶어서...콰지모도라는 분?의 글에 답글로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려 놓았습니다.
편협:
누구든지 잘못하면 그 잘못을 지적받아야 유익합니다. 목사님들중 꽤 많은 분들이 제멋대로 사이비만도 못한 짓을 일삼거나 이단으로 분류되어야 마땅할 정도로 잘못되는이유중 하나가 자기 잘못 지적받는 것을 "성직"이라는 갑옷으로 막아왔기 때문입니다. 거기다 어떤 이는 저주까지 보태서... ... 두세명이상의 증인이 있으면 장로에 대한 송사가...허락되어 있습니다.(딤전5:19)...(장로는 목사가 아니잖느냐...하실 정도는 아니시겠죠?) 마태복음 18장에 예수께서 "네 형제가 범죄하거든"...권고하고 회개케 하기를 교회에까지 가져가라하셨을 때 목사는...특별한 존재라서...형제가 아니란 말씀을 하고 있는 것인지요? 이해할 수 없는 ... 목사님들의 패거리 의식입니다. ... 일반 상식으로도..그렇고 성경의 가르침으로도 그렇고 그러니 앞으로 더욱 더...목사님들이 그 잘못을 많이 지적받기를 바랍니다.
...
아직도...
저렇게 "목사비난하는 성도는 교회의 절대 치리 대상이다"라고 떠들고 계신 목사님이 계시는 것이 우리 현실입니다.
목사는 교인을 섬기려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섬긴다라고 하시면서 말입니다.
...
그러니까
예수님은 우리를 섬기시러 오셨는데
목사님은 우리를 다스리러 기름부음받았다고 하는 격이니
어찌
이런 목사들이...예수보다 낮은 자들이라 할 수 있겠습니까?
...
예수보다 높은 자로 득시글 거리는 교회...
양들을 위해 목숨을 버리는 선한목자가 아니라
자기들의 허물 때문에...양들을 눈하나 깜짝 않고 잡아먹을 삯군들...
그들의 교회...
그따위 것이
마귀의 게걸스런 성찬꺼리...외에 무엇이겠습니까?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남자와 여자...그리고 여자목사... (0) | 2003.11.21 |
|---|---|
| 헤세의 환상동화 중에서... (0) | 2003.11.20 |
| 김교신의 글 하나...를 빙자하여... (0) | 2003.11.19 |
| 우울증 테스트^^ (0) | 2003.11.17 |
| 붕어빵:잉어빵... (0) | 2003.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