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한번씩 가정예배^^로 드리는 북스터디가 거의 끝나갑니다.
그동안은 C.S.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를 돌아가며 한단락씩 읽었습니다.
교신이는 탁자에 둘러앉은 우리들 발밑에서 간지럼 태우고 차고 키득거리고
원경이는 한쪽 조금 지나면 엎드려 자고
충신이는 비딱하게 앉아...자기 읽을 차례가 되면 어디 읽어야 하는지 몰라 잠시 눈치를 살피고
나실이와 진실이는...읽기는 잘 읽고 어떤 것은 아는 척 하기도 하지만...뭔 뜻인지는 전혀 모르는 것같고...
그래서 저와 제 아내만 참 재미있게 읽으며 드린 예배였는데요
총 31장 중 27장까지 끝났거든요.
그래서 다음 책을 골라야 할텐데...싶어 두루 살피다가
맥스 루카아도의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두란노)를 찾아냈습니다.
애들이야...이해하든 말든^^...저와 제 아내가 재미있으면 족하다...뭐 그런 기준으로 선택한 것입니다.
...
6권의 책을 주문해야 하는데
yes24와 interpark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정가 7000원에 15%할인은 똑같더군요.
적립금에서 차이가 나는데...yes24는 3%를 interpark는 5%를 적립해 줍니다.
그 차이가 118원입니다.
당연히...저는 interpark를 선택하였습니다.
게다가 주말엔 5000원을 더 할인해 준다니 금상첨화 아니겠습니까?
...
선택에는 분명히 이렇게 기준이 있습니다.
똑같은 물건을 살 때 구매처에 대한 선택기준은...돈입니다.
거기에 제가 오랫동안 거래해온 yes24에 대한 의리 따위는 무의미 합니다.
친구를 선택할 때 기준은 ... 의리입니다.^^
잘생겼다거나 돈이 많다거나 백이 좋다는 것 따위는 일체 고려의 대상이될 수 없습니다. 짜가친구를 여럿 거느리고 싶은 생각이라면 모를까...
대학의 학과를 선택할 때 기준은 ... 장래 희망입니다.
학교의 명성이나 커트라인의 높음따위가 무슨 상관입니까?
그런데
참 많은 사람들이
올바르게 기준을 세우지 못하고
오직 한가지 기준으로...맥진합니다.
"나의 이기심을 충족 시키기 위하여"
그러니
세속적이고 형이하학적인 것이야...이런 기준도 먹혀들겠지만
고상하고 형이상학적이고 하늘에 속한 것들에야...어찌 이런 기준으로 문턱이나 밟아볼 수 있겠습니까?
...
거짓우정이 거짓진리가 거짓사랑이 교회에마저 넘쳐나는 세상이 된 것은
교회도 기준세우기에 있어 오직 하나 "이기심"으로 잘못 세워진 때문입니다.
교회에 무슨 기준이필요하겠습니까?
"참됨" 말고...
...
^^
그동안은 C.S.루이스의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를 돌아가며 한단락씩 읽었습니다.
교신이는 탁자에 둘러앉은 우리들 발밑에서 간지럼 태우고 차고 키득거리고
원경이는 한쪽 조금 지나면 엎드려 자고
충신이는 비딱하게 앉아...자기 읽을 차례가 되면 어디 읽어야 하는지 몰라 잠시 눈치를 살피고
나실이와 진실이는...읽기는 잘 읽고 어떤 것은 아는 척 하기도 하지만...뭔 뜻인지는 전혀 모르는 것같고...
그래서 저와 제 아내만 참 재미있게 읽으며 드린 예배였는데요
총 31장 중 27장까지 끝났거든요.
그래서 다음 책을 골라야 할텐데...싶어 두루 살피다가
맥스 루카아도의 '예수가 선택한 십자가' (두란노)를 찾아냈습니다.
애들이야...이해하든 말든^^...저와 제 아내가 재미있으면 족하다...뭐 그런 기준으로 선택한 것입니다.
...
6권의 책을 주문해야 하는데
yes24와 interpark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정가 7000원에 15%할인은 똑같더군요.
적립금에서 차이가 나는데...yes24는 3%를 interpark는 5%를 적립해 줍니다.
그 차이가 118원입니다.
당연히...저는 interpark를 선택하였습니다.
게다가 주말엔 5000원을 더 할인해 준다니 금상첨화 아니겠습니까?
...
선택에는 분명히 이렇게 기준이 있습니다.
똑같은 물건을 살 때 구매처에 대한 선택기준은...돈입니다.
거기에 제가 오랫동안 거래해온 yes24에 대한 의리 따위는 무의미 합니다.
친구를 선택할 때 기준은 ... 의리입니다.^^
잘생겼다거나 돈이 많다거나 백이 좋다는 것 따위는 일체 고려의 대상이될 수 없습니다. 짜가친구를 여럿 거느리고 싶은 생각이라면 모를까...
대학의 학과를 선택할 때 기준은 ... 장래 희망입니다.
학교의 명성이나 커트라인의 높음따위가 무슨 상관입니까?
그런데
참 많은 사람들이
올바르게 기준을 세우지 못하고
오직 한가지 기준으로...맥진합니다.
"나의 이기심을 충족 시키기 위하여"
그러니
세속적이고 형이하학적인 것이야...이런 기준도 먹혀들겠지만
고상하고 형이상학적이고 하늘에 속한 것들에야...어찌 이런 기준으로 문턱이나 밟아볼 수 있겠습니까?
...
거짓우정이 거짓진리가 거짓사랑이 교회에마저 넘쳐나는 세상이 된 것은
교회도 기준세우기에 있어 오직 하나 "이기심"으로 잘못 세워진 때문입니다.
교회에 무슨 기준이필요하겠습니까?
"참됨" 말고...
...
^^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아차산에 다녀왔습니다.^^ (0) | 2003.10.26 |
|---|---|
| 탐정 아빠^^ (0) | 2003.10.25 |
| 매트릭스2... (0) | 2003.10.22 |
| 어떻게 믿을 수 있지요? (0) | 2003.10.21 |
| 갈릴레오에게서 배웁시다... (0) | 2003.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