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소공원을 조금 지나면
세운 지 얼마 되지 않는
거대한 거무스름한 좌불상이 있습니다.
그 주변에서는 마치 그 불상이 말을 하는 것처럼
스피커에서 쉽게 풀어 쓴 불경의 내용들이 반복되어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기억이 좀 떨어져서...가물거리지만 이런 내용도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모든 일에 올바른 자는 반드시 나쁜 놈이다'...ㅋㅋㅋ
일부러 그 바로 앞에까지 가까이 가 보았는데...그 위용이 대단해서 묘한...위압감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상(불교인들에게는 좀 미안한 표현이지만)이란 것을 결코 만만히 봐서는 안된다는 분명한 증좌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며칠전 톰 행크스가 주연을 한 '케스트 어웨이'란 영화를 보았습니다.
전반부에서도 참 많은 생각할 꺼리를 주었고...후반부에서도 역시 묵직한 인생의 주제를 제시하는 영화였습니다^^
그 영화에...
주인공이 무인도에 고립되어 있을 때...읠슨이라는 상표가 붙은 배구공을 '윌슨'이라고 부르며 거기에 대고 이야기하며...외로움도 달래고 상의?도 하곤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거의 목숨을 걸만큼 사랑하고...^^
인간이 얼마나 무언가에 의존하고 싶어하는지...그래서 무생물에게조차 생명을 불어넣고 싶어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역시 우상은 만만한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지요.
...
우상이 그리 만만하면
십계명의 제2계명이 우상에 대한 것이겠으며
이사야나 예레미야같은 선지자들이 그렇게 심혈을 기울여 경계의 말을 해놓았을 리가 있겠습니까?
...
일개 철불이 그러하고...배구공 하나가 그러한데
'사람'이 우상이 되면 ... 그 결과가 얼마나 두렵고 엄청나겠는가...생각해 보았습니다.
...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거룩한 척...
하나님의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 있는 놈!...들!!
세운 지 얼마 되지 않는
거대한 거무스름한 좌불상이 있습니다.
그 주변에서는 마치 그 불상이 말을 하는 것처럼
스피커에서 쉽게 풀어 쓴 불경의 내용들이 반복되어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기억이 좀 떨어져서...가물거리지만 이런 내용도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모든 일에 올바른 자는 반드시 나쁜 놈이다'...ㅋㅋㅋ
일부러 그 바로 앞에까지 가까이 가 보았는데...그 위용이 대단해서 묘한...위압감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상(불교인들에게는 좀 미안한 표현이지만)이란 것을 결코 만만히 봐서는 안된다는 분명한 증좌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며칠전 톰 행크스가 주연을 한 '케스트 어웨이'란 영화를 보았습니다.
전반부에서도 참 많은 생각할 꺼리를 주었고...후반부에서도 역시 묵직한 인생의 주제를 제시하는 영화였습니다^^
그 영화에...
주인공이 무인도에 고립되어 있을 때...읠슨이라는 상표가 붙은 배구공을 '윌슨'이라고 부르며 거기에 대고 이야기하며...외로움도 달래고 상의?도 하곤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거의 목숨을 걸만큼 사랑하고...^^
인간이 얼마나 무언가에 의존하고 싶어하는지...그래서 무생물에게조차 생명을 불어넣고 싶어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역시 우상은 만만한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지요.
...
우상이 그리 만만하면
십계명의 제2계명이 우상에 대한 것이겠으며
이사야나 예레미야같은 선지자들이 그렇게 심혈을 기울여 경계의 말을 해놓았을 리가 있겠습니까?
...
일개 철불이 그러하고...배구공 하나가 그러한데
'사람'이 우상이 되면 ... 그 결과가 얼마나 두렵고 엄청나겠는가...생각해 보았습니다.
...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거룩한 척...
하나님의 자리를 차지하고 앉아 있는 놈!...들!!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아빠는 한다면 해~!!?!@# (0) | 2003.10.12 |
|---|---|
| 대통령을 살립시다... (0) | 2003.10.11 |
| 계명성과 새벽별... (0) | 2003.10.09 |
| 이름에 대하여... (0) | 2003.10.08 |
| 법화경을 가지고 거는 시비...에 대한 생각. (0) | 2003.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