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우리/강병송님의 글 모음

추석관련

주방보조 2008. 7. 10. 01:04
  • 종교토론 단군 빠, 안티들 애국 좀 하셔~ (추석관련) [25]
  • 무딘스키무딘스키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101129 | 2007.09.26 IP 220.126.***.132
  • 조회 142 주소복사

추석-> 신라 한가배-> 한가위.....

이게 우리네 추석 명절에 대한 이야기의 전부입니다.

 

한나라의 명절...그 기원을 신라에 두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금과 옥조처럼 새겨 두고 있는 것....

이것은 부여, 고구려, 백제, 가야, 발해를 우리의 변방사로 몰고가는 동북공정에 확실한 일조를 하는 흐름일겁니다.

 

지금의 달력은 그레고리우스력을 기본으로하는 서유럽의 달력체계이고, 동유럽의 율리우스력과도 다르고, 동방의 달력체계와도 다릅니다.

 

달력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곳은 황제국가에서만 가능한 일이고,

그 황제국가에서만 연호와 자기들의 달력기준에 의한 명절 체계를 갖출 수 있는 것입니다.

 

추석 명절이 동북아시아 공통의 것이었는가?

분명 그건 아닙니다.

제천행사는 있었지만 날짜는 달랐습니다.

 

이제라도 명절을 재 검토하는 일에 안티와 단군빠들이 나설 생각은 없습니까?

아프카니스탄 집회처럼 더러운 속셈이 모두 보이는 그런 일 하지 말고....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언이  (0) 2008.07.10
미얀마어를 보면...  (0) 2008.07.10
공에 대하여...  (0) 2008.07.10
요질문...  (0) 2008.07.10
추석때...  (0) 2008.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