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때 조상님들과 단군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것 [13] - 무딘스키
추석 때가 되면 저승에 계신 부모님과 조상님들 그리고 단군 임금을 위해서 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는 가장 상식적이고 또 중요한 것입니다.
저승에 있는 그 분들은 조물주 앞에 모두 가 잇을 것이고, 그곳은 물질의 세상이 아닌 이상 시간개념의 질서가 우리와 다를 것입니다.
그런데 조물주 앞에 가 있는 그들을 조물주와 대등한 관계로 놓거나 아니면 대립적인 관계로 설정하여 그런 행사를 하면 할 수록 그분들을 더 민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명절이 올 때 마다 그분들을 조물주앞에서 민망하게 하지 마십시다.
차라리 그분들의 안위를 위해 조물주에게 부탁을 드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