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에 대하여 - 무딘스키
공의 개념은
1. 실재여부에 관한 것이다.
2. 실재여부가 아니라 실재하는 것의 상태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두가지가 법의 개념이란 이름으로 뒤엉켜잇지요? 결국 순환론ㅋㅋㅋㅋㅋㅋㅋㅋ
부파불교는 모든 것은 실재한다고 하였죠?
부파불교의 후예들은 대승불교를 인정하지 않고,
일본에서는 대승비불설을 이미 정론화하였지요?
공의 개념이 무엇인지 대한민국의 대승불교에게 던져보시지 않을래요?
윤회는 공인가? 아닌가?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미얀마어를 보면... (0) | 2008.07.10 |
|---|---|
| 추석관련 (0) | 2008.07.10 |
| 요질문... (0) | 2008.07.10 |
| 추석때... (0) | 2008.07.10 |
| 예수실존부정... (0) | 2008.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