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 6

요한복음4(1:6-8)

"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 자라."(1:6-8) 악한 왕에게 바른 말을 하는 충신은 죽음을 면치 못합니다. 악한 세대에 진리를 증언하는 증인들도 죽음을 피할 수 없습니다.그래서 성경의 역사는 선지자들의 피의 역사이며, 세속의 역사 또한 의인들의 피의 역사입니다.왜냐하면 바른 말하는 것을 악한 왕이나 악한 세대의 사람들이 견디어 낼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견디어 낼 수 없으니 죽이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요한은 증인으로서의 최고봉을 찍은 사람입니다. 그가 증언할 분이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구세주 예수 였기 때문입니다. 그..

목회자 성범죄 경력 조회...입법?(뉴조)

http://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306512\\ "교회가 목회자 성범죄 경력 조회 입법 활동 나서야"  범죄 경력 조회하려 해도 현행법상 난항…△성범죄 신고 의무 제도 △성범죄 관련 사실 확인서 제출 제안www.newsnjoy.or.kr >> "PC방 아르바이트생이나 개인 과외 선생님, 태권도장 선생님도 성범죄자가 아님을 증명하고 취업하는데, 교회에서 근로를 제공하고 월급을 받는 목사와 전도사가 성범죄 경력을 조회하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면서 "오히려 '우리는 안전한 교회다'라고 인증하기 위해서라도 더 적극적으로 성범죄 경력 조회 제도 도입을 국회에 요구해야 한다. 지금이라도 서명운동이나 국민 동의 청원 등에 나서야 한다"[출처: ..

요한복음 3(1:4)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1:4-5) 생명이란 '살아있게 하는 힘'입니다. 생명이 있어야 시작을 할 수 있고 생명이 있어야 성장할 수 있으며 생명이 있어야 새로운 생명을 낳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신  말씀이 창조를 가능케 한 것은 이 말씀이 생명을 가졌고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세상에는죄를 지어 죽음의 운명에 처한 인간이란 존재가 있습니다. 죽음은 어두움이며 절망입니다. 그렇게 죽음은 멸망이라는 이름의 혼돈으로 돌아가는 것이며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 아래에서 영원한 형벌을 받는 것입니다. 그 절망의 죽음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이 범죄한 인간에겐 없습니다.오직 그 길은 죽음을 이길 수 있는 창조의 권능이 있는 생명의..

요한복음 2(1:2-3)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1:2-3)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태초 그 창조의 첫날은 우리가 눈으로 보는 이 세상의 시작입니다. 공간과 시간이 그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 창조는 하나님의 뜻으로부터 나와 말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말씀으로 무의 상태 또는 혼돈의 상태에서 유가 만들어지고 질서가 세워졌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의 뜻을 완전하게 이루게 하셨습니다. 말씀은 뜻과 일치하고 그 뜻은 말씀으로서 구체화 되었으며 그 둘은 하나의 권능으로 역사하였습니다. 창세기 1장은 6일동안 순서를 따라 창조가 이루어졌음을 계시합니다. 하나님이 계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계셨습니다.하나님이 빛이 있으라 말씀 하..

나귀에 대하여...답변

잘 아시겠지만, 네 개의 복음서에 같은 내용인데 미묘한 차이들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성경의 저자가 (성령님의 감동에 따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강조하기도 하고 반대로 생략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럴경우 다 함께 적어 놓고 보면 도움이 됩니다. 공통된 부분이 가장 핵심이니까 그렇습니다. 1.마태복음은 매인 나귀와 나귀새끼 마가복음은 아무도 타보지 않은 나귀새끼 누가복음은 아무도 타보지 않은 나귀새끼 요한복음은 어린 나귀 ...입니다.종합하면 매인 어미나귀와 아무도 타보지 않은 어린 나귀새끼가 됩니다. 핵심단어는 나귀새끼입니다. 그러므로 어미나귀는 들러리이고 주인공은 예수님이 타신 나귀는 새끼나귀(수컷-대명사)입니다. 2.나귀는 집집마다 한 마리 정도는 기르는 친숙하고 일반적인 가축이었는데 굽이..

요한복음 1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1:1) "태초에" 로 시작하는 요한복음 1:1은 창세기 1:1의 "태초에"를 자연히 떠오르게 합니다.이 두 "태초"는 똑같은 의미일까 아니면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질까 궁즘하기도 합니다. 혹 누군가 깊은 깨달음이 있어 둘이 서로 다르다고 한다해도 그것은 "태초"라는 단어가 의미하는 것들 중 시간과는 관계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태초"란 바로 시간이 시작되는 시점이며 이 시작점 이전을 우리들의 시간개념으로는 설명할 도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신의 영역이며 우리가 그 영역을 시간개념으로 설명하려 하는 순간 신의 존재와 역사에 대한 폄훼에 이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베드로전서 1:20이나 요한복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