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기니 김준곤이니 김장환이니 하는 분들이
기독교 정당하나를 만들려고 한다는 소문이 떠돌아 다닌답니다.
저는
그 소문이 헛소문이기를 바라지만
혹 저들이 기독교 정당을 만든다 해도 무척 재미있는 관람이 될 것같습니다.
먼저
기독교 정당이 만들어 지면 좋은 점부터 살펴 볼까요^^
음..,
신학교를 졸업하고 남아도는 목회자들이 꽤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고용창출의 효과가 있겠습니다.
중앙당이니 지구당이니 하는 것들 투명하고^^값싸게 운영하려면 저들이 적임자들이기 때문입니다. 혹 누가 압니까? 신학교 졸업하고 제일 선호하는 직업이 될지^^
에 또...
정치하는 목사들의 숨겨진 모습들이 공개됨으로써 평신도들이 대각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교단총회에서...목사들끼리 치고 받고 뇌물주고 뒤통수 때리는 일은...목회자들이 함구하면 거의 평신도들에겐 안 알려져 왔잖습니까? 그냥 한없이 거룩하기만 한 담임목사님이셨죠^^ 그러나 공개적인 정치마당에선 모든 것이 까보여지게 되는것이니...좋은 일이지요.
그리고 또 뭐가 있을까요?
정치의 지방색이 좀 가실 수도 있겠지요^^
주안에서야 뭐 별 쓸데없는 일이겠습니다마는...조용기냐 김대중이냐...김준곤이냐 노무현이냐...김장환이냐 김영삼이냐...사이에 갈등하는 어린아이같은 이들도 없지 않을테니 말입니다.
아^^ 그리고
아무리 유명한 목사의 인도아래 아무리 많이 기도해도 안되는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영적 유익도 있겠습니다.
그 외에 좋은 일은 뭐가 있을까요?
혹 국회의원되는 분이나 정말 기적적^^으로 대통령되는 분이 ...나온다면...그리고 그분들이 복음을 따라 정치한다면...그것도 좋은 일이겠지요.
그러고 보면 ... 기독교 정당이 창당되면 꽤 좋은 일들이 있군요^^
...
그럼 나쁜 일들은 없나요?
예수팔아 세속권력을 누리려 한다는 것...한가지 나쁜 점만으로도
저 위에 있는 좋은 것 다 더해도 도저히 미칠 수 없는 일이지요.
...
복음이...모든 정당에게 하나의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어야지
복음이...한 정당의 정관이 되어서야 되겠습니까?
...
정당을 만들어 놓고...예수의 이름으로 온갖 잡스런 짓을 할 것을 상상만해도...머리가 텅비는 것같군요.
저 사람들...미친 것 아닐까요?
기독교 정당하나를 만들려고 한다는 소문이 떠돌아 다닌답니다.
저는
그 소문이 헛소문이기를 바라지만
혹 저들이 기독교 정당을 만든다 해도 무척 재미있는 관람이 될 것같습니다.
먼저
기독교 정당이 만들어 지면 좋은 점부터 살펴 볼까요^^
음..,
신학교를 졸업하고 남아도는 목회자들이 꽤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고용창출의 효과가 있겠습니다.
중앙당이니 지구당이니 하는 것들 투명하고^^값싸게 운영하려면 저들이 적임자들이기 때문입니다. 혹 누가 압니까? 신학교 졸업하고 제일 선호하는 직업이 될지^^
에 또...
정치하는 목사들의 숨겨진 모습들이 공개됨으로써 평신도들이 대각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교단총회에서...목사들끼리 치고 받고 뇌물주고 뒤통수 때리는 일은...목회자들이 함구하면 거의 평신도들에겐 안 알려져 왔잖습니까? 그냥 한없이 거룩하기만 한 담임목사님이셨죠^^ 그러나 공개적인 정치마당에선 모든 것이 까보여지게 되는것이니...좋은 일이지요.
그리고 또 뭐가 있을까요?
정치의 지방색이 좀 가실 수도 있겠지요^^
주안에서야 뭐 별 쓸데없는 일이겠습니다마는...조용기냐 김대중이냐...김준곤이냐 노무현이냐...김장환이냐 김영삼이냐...사이에 갈등하는 어린아이같은 이들도 없지 않을테니 말입니다.
아^^ 그리고
아무리 유명한 목사의 인도아래 아무리 많이 기도해도 안되는 것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영적 유익도 있겠습니다.
그 외에 좋은 일은 뭐가 있을까요?
혹 국회의원되는 분이나 정말 기적적^^으로 대통령되는 분이 ...나온다면...그리고 그분들이 복음을 따라 정치한다면...그것도 좋은 일이겠지요.
그러고 보면 ... 기독교 정당이 창당되면 꽤 좋은 일들이 있군요^^
...
그럼 나쁜 일들은 없나요?
예수팔아 세속권력을 누리려 한다는 것...한가지 나쁜 점만으로도
저 위에 있는 좋은 것 다 더해도 도저히 미칠 수 없는 일이지요.
...
복음이...모든 정당에게 하나의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어야지
복음이...한 정당의 정관이 되어서야 되겠습니까?
...
정당을 만들어 놓고...예수의 이름으로 온갖 잡스런 짓을 할 것을 상상만해도...머리가 텅비는 것같군요.
저 사람들...미친 것 아닐까요?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갈릴레오에게서 배웁시다... (0) | 2003.10.20 |
|---|---|
| 겁쟁이 아빠... (0) | 2003.10.19 |
| 스와핑...--; (0) | 2003.10.17 |
| 타종교에 대한 자세... (0) | 2003.10.16 |
| 마귀는 영리하다... (0) | 2003.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