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아 신경은 읽어 보았나요? [7] - 무딘스키
1. 한 분이신 하느님 아버지, 전능하시고, 하늘과 땅과 유형 무형한 만물의 창조주이신, 하느님을 믿나이다.
2. 그리고 오직 한 분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모든 세대에 앞서 성부로부터 나신, 하느님 의 외아들이시며, 빛으로부터 나신 빛이시요, 참 하느님으로부터 나신, 참 하느님으로서 창조되지 않고 나시어, 성부와 일체이시며, 만물이 다 이분으로 말미암아 창조되었음을 믿나이다.
3. 우리 인간을 위하여, 우리 구원을 위하여, 하늘에서 내려오셔서, 성신으로
또 동정녀 마 리아께 혈육을 취하시고, 사람이 되심을 믿으며,
4. 본디오 빌라도 시대에 우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묻히심을 믿으며,
5. 성경 말씀대로 사흘만에 부활하시고,
6. 하늘에 올라 성부 오른편에 앉아 계시며,
7. 산 이와 죽은 이를 심판하러 영광 속에 다시 오시리라 믿나니, 그의 나라는 끝이 없으리이다.
8. 그리고 주님이시며, 생명을 주시는 성신을 믿나니 성신은 성부에게서 나시며, 성부와 성자와 더불어 같은 흠숭과 같은 영광을 받으시며, 예언자를 통하여 말씀하셨나이다.
9. 하나인 거룩하고 공번되고 사도로부터 이어 오는 교회를 믿나이다.
10. 죄를 사하는 하나의 세례를 알고 믿나이다.
11. 죽은 이들의 부활과
12. 후세의 영생을 굳게 믿고 기다리나이다. 아멘.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자수하는 글... (0) | 2008.07.10 |
|---|---|
| 삼위일체... (0) | 2008.07.10 |
| 질문해봐... (0) | 2008.07.10 |
| 결국 안티들은 ... (0) | 2008.07.10 |
| 저승의 실상... (0) | 2008.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