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우리/강병송님의 글 모음

아함경 천국지옥...

주방보조 2008. 7. 10. 01:35
  • 번호 104278 | 2007.09.30 IP 221.165.***.220
  • 조회 149 주소복사

'천상'이 있고, '지옥'이 있네요.

천상과 지옥의 주관자 인 절대적 존재가 나오고,

행위를 따라 사후에 갈라진다고 하네요.

용서의 개념도 없고,

생래적 범죄인설( 환경이 번죄인을 만든다는 설)적인 개념도 없고,

자유의지설(자유의지의 잘잘못만 따지는 설)에 입각한 판단만 나오네요.

ㅎㅎㅎ

모든 것이 실재한다고 주장하는 부파불교계열에서 좋아하던 경전이 아함경아니던가요?

어느새 윤회와는 상관없는 천상의 개념이 나오고,

윤회와는 상관 없는 지옥의 개념이 나오네요?

초기 불교 자체가 영지주의와 힌두교의 짬뽕이라는 것이 드러나는 경전이 아함경인가 봅니다?

석가모니,천상, 지옥은 시작이 있는가? 없는가?

윤회는 공인가? 아닌가?

너무 유치하다고 하겠지요?ㅎㅎㅎㅎ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실존...  (0) 2008.07.10
어설픈 대승불교...  (0) 2008.07.10
답변  (0) 2008.07.10
영지주의...  (0) 2008.07.10
법화경...  (0) 2008.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