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복현님 올렸던 글 읽어 보셨나요? [1] - 무딘스키
우선 불교라고 불리우는 것을 살펴보자면
힌두교+영지주의=> 석가모니=>윤회는 공인가? 아닌가? 질문
힌두교+영지주의+헬레니즘=>간다라 탄생=> 석탑과 불상 최초로 등장
힌두교+영지주의+헬레니즘+용수(인도 남부,영지주의, 인도 남부의 사도 도마교회 영향)=> 법화경 성립
힌두교+영지주의+헬레니즘+용수+마니교(중국에서 마니도 부처로 불리움, 금강삼매경등 마니경 불경과 함께 사용)=>윤화설과 공사상이 따로 놀면서 법의 개념에 대한 논쟁이 순환론 처럼 진행됨...
윤회는 시작이 있는가?
힌두교+영지주의+헬레니즘+용수+마니교+경교=>경교에서 성부를 원존, 에수를 세존,성령을 정뭉이라고 하고 삼위일체를 삼일묘신이라고 하며 시리아어로 알로하를 여래라고 표기하였음. 또한 경교에서 주여 불쌍히 여기소서를 무념무상속에서 맥박에 담아 기도하던 화살기도(예수의기도)를 사용하였음 => 중구의 대승불교에서 석가모니에게 세존이라고 하고, 여래라고 하고, 나모 아미타불도 나오고..경교의 기도도구들이 염주와 목탁의 형태로 대승 불교에서 발견되고....
요런 사항들을 아시나요?
중국에서 불경번역이 언제 되었지요?
당나라때 본격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까?
고구려 멸망 전후해서요. A.D. 660년대 말입니다.
인도의 불경과 중국의 불경이 일치합니까?
일본에서 대승비불설이 설득력을 얻은 것을 아시나요?
법화경을 뜯어 보시고 용수가 활동하던 인도 남부에 사도도마가 세운 말라바교회가 지금까지 내려 온다는 것을 아시고 글을 쓰셔야죠...
그래야 누가 베꼈는지가 나오지 않겠습니껴~?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답변 (0) | 2008.07.10 |
|---|---|
| 영지주의... (0) | 2008.07.10 |
| 가톨릭이란 말... (0) | 2008.07.10 |
| 이걸 빼먹으면 기독교를.. (0) | 2008.07.10 |
| 동방의 산물... (0) | 2008.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