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밑에도 글을 올렸습니다만.. [5] - 무딘스키
삼위일체, 정경 선정, 유카리스트 이거 모두 동방의 산물입니다.
로마교회가 창출해낸 것 아니구요...
왜 로마가 나옵니까?
로마는 유카리스트에서 누룩이 들지 않은 빵을 사용함으로써 감사제를 부정하였고,
한 제단에서 여러번의 유카리스트가 가능하다고 하여 영원한 현재에서 진행되는 공동체의 유카리스트를 왜곡하였습니다.
뻑하면 로마가톨릭이 어쩌고, 뻑하면 콘스탄티노스가 어쩌고, 뻑하면 서유럽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어쩌고....
이런 변두리적 사고를 좀 지양하십시다.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가톨릭이란 말... (0) | 2008.07.10 |
|---|---|
| 이걸 빼먹으면 기독교를.. (0) | 2008.07.10 |
| 찌질이글들...영지주의 (0) | 2008.07.10 |
| 역시 하느님... (0) | 2008.07.10 |
| 개신교 최대 실수... (0) | 2008.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