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우리/강병송님의 글 모음

동방의 산물...

주방보조 2008. 7. 10. 01:30
  • 번호 104041 | 2007.09.30 IP 220.126.***.132
  • 조회 43 주소복사

삼위일체, 정경 선정, 유카리스트 이거 모두 동방의 산물입니다.

로마교회가 창출해낸 것 아니구요...

왜 로마가 나옵니까?

 

로마는 유카리스트에서 누룩이 들지 않은 빵을 사용함으로써 감사제를 부정하였고,

한 제단에서 여러번의 유카리스트가 가능하다고 하여 영원한 현재에서 진행되는 공동체의 유카리스트를 왜곡하였습니다.

 

뻑하면 로마가톨릭이 어쩌고, 뻑하면 콘스탄티노스가 어쩌고, 뻑하면 서유럽 자유주의 신학자들이 어쩌고....

이런 변두리적 사고를 좀 지양하십시다.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톨릭이란 말...  (0) 2008.07.10
이걸 빼먹으면 기독교를..  (0) 2008.07.10
찌질이글들...영지주의  (0) 2008.07.10
역시 하느님...  (0) 2008.07.10
개신교 최대 실수...  (0) 2008.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