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훼라고라고요?(단군빠, 안티 필독) [3] - 무딘스키
엘로힘은 조물주라는 뜻이고,
피조물들과의 관계에서 자존하는 자로서 '나는 나다'인 분을 히브리 말로 야훼라고 불렀다.
그런데 이 야훼는 유대민족이 태동하기 전에 이미 존재하신 분이다.
그리스어로 야훼를 끼리오스로 번역하였고, 러시아어로 고스뽀디라고 하며, 영어로는 Lord라고 한다.
유대민족이 태동하기전의 온세상의 조물주를 유대인만의 조물주라고 엉뚱하고 강하게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니 덜떨어졌거나 유대인 앞잡이들인것 같다.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안티도망가게 하는 글 (0) | 2008.07.10 |
|---|---|
| 안티들 중에는... (0) | 2008.07.10 |
| 아직도 진화론을... (0) | 2008.07.10 |
| 무딘스키 글의 특징... (0) | 2008.07.10 |
| 방언이 (0) | 2008.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