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우리/성경에 대하여

창조과학과 창조 사이에서...

주방보조 2003. 10. 31. 05:16
창조과학에 대한 서너권의 책을 읽은 정도로
창조과학을 다 아는 것처럼 군다면
창조과학 하시는 분들에게 대단한 실례가 될 것입니다마는...

창조과학과 창조 그 자체는 별로 상관관계를 가지지 못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대한 이론도
여러가지 설을 나열할 뿐이지
그것을 증명하려고...애쓰지 않습니다.


지구는 언제 만들어졌나?따위의 질문에 답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창조과학은 '하나님이 하신 일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창조과학은

하나님이 이 세상을 어떻게 창조하셨느냐를 구명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이 세상을 창조하셨다는 믿음을 전제로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창조과학의 주장은 간단히 다음과 같이 정리됩니다. 물론 제 사견입니다.(보충 또는 수정할 것이 있음 말씀해 주십시오)

1.이 세상은 저절로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이다.

2.모든 생명체는 우연히 발생하여 오랜 세월동안 진화해 온 것이 아니라 종류대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이다.

그리고는 앞부분의...
저절로 만들어 진 것이 아니라는 것과
우연히 발생하여 진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규명"하는 데..과학의 이론들을 적용시킵니다.

즉 뒷부분인...
하나님께서 창조하셨다...는 것은 전제이지...규명의 대상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

물론 창조과학은 그 분위기 상...보수주의적이고 근본주의적인 성경관과 좀 더 밀착되어 있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창조과학=문자주의로 몰아가는 것은 옳은 자세가 아닙니다.

창조과학은...무신론적 진화론에 대하여...나름대로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창조과학도...잘못된 주장이 있었다면...치열한 논증을 통하여 수정하고 개선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과학'이라는 수단의 지향점이므로...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한복...네벌  (0) 2003.11.02
마하티르...  (0) 2003.11.02
하이텔의 몸부림...^^  (0) 2003.10.30
라엘리안과 무신교도들의 대화^^  (0) 2003.10.29
술마시는 일...  (0) 2003.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