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의 독재^^면
마하티르는 그가 존경했다는 박정희 대통령보다 몇년 더 철권을 휘두른 셈이 됩니다.
말레이지아 전 수상인 이 마하티르에 대해서는
아시아에 외환 위기가 태국으로부터 시작하여 우리나라까지 밀어 닥쳤을 때
유일하게 외환위기를 당한 국가의 원수로서 IMF의 처방을 단호히 거절한 것이 제 기억에 특별히 남아있는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에 대한 메국과 일본의 어처구니 없는 음모로 보이는 외환위기
그리고
거기다 더 등쳐먹기 위해 벌인 세기의 사기쑈...초고금리라는 IMF 처방
정말 속이 뒤집힐 것같은 것들이었는데
그런 제 심정을 이 마하티르가 알았는지^^...당당하게 그들 메국과 일본등 서구 자본의 음흉함을 질책하고...그 처방을 거부했었지요.
그가...22년의 철권통치를 마감하고...어제 물러났습니다.
...
그 나라의 풍속이 어떤지...마하티르 그의 22년의 역할과 공과가 무엇이었는지는..잘 알지도 못하고
사실 알고자하는 관심도 없습니다.
그저 이웃나라의 수상이 오랜 동안 독재를 하다가 드디어 물러나는구나...77세면 아직도 젊은데^^ 정도이지요.
...
그러나
퇴임하는 사진을 보면서...참 부러웠습니다.
웃으면서 물러나고 있잖습니까?
대통령이었던 분들의 결국이...하야...피살...본인의 감옥행...아들들의 감옥행 등으로...어둡게 물든 우리나라와 달리
환하게 웃으며...후임총리의 손을 들어 흔들어 주고 있는 것 아닙니까?
뭐 백성들이 잘 살도록 경제도 발전시키고...나라의 국제적 평가도 고양시키고...밝은 측면이 '22년의 독재'라는 어두운 측면보다 훨씬 컷던 이유도 있겠지만
그래도...평화적으로...죽지않고...감옥에도 가지 않고...
그렇게 물러난다는 것...
제 눈에는 성공 그 자체로 보였습니다.
...
저같은 속물이 그정도로 생각이 끝나겠습니까?
아니...이럴수가...그렇다면
혹
세습인가?
그래서 인터넷 신문들을 뒤져보았지요.
하하
...
세습이 아닌데도
평화적으로 물러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대형교회의 수십년동안 성공적인 독재를 해 오신 분들은
한번 ... 연구테마로 ..마하티르를 공부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성경은 아전인수로만 공부해와서 ... 이미 한계에 부딪히신 지 오랜 듯 하니 말입니다.
마하티르는 그가 존경했다는 박정희 대통령보다 몇년 더 철권을 휘두른 셈이 됩니다.
말레이지아 전 수상인 이 마하티르에 대해서는
아시아에 외환 위기가 태국으로부터 시작하여 우리나라까지 밀어 닥쳤을 때
유일하게 외환위기를 당한 국가의 원수로서 IMF의 처방을 단호히 거절한 것이 제 기억에 특별히 남아있는 정도입니다.
우리나라에 대한 메국과 일본의 어처구니 없는 음모로 보이는 외환위기
그리고
거기다 더 등쳐먹기 위해 벌인 세기의 사기쑈...초고금리라는 IMF 처방
정말 속이 뒤집힐 것같은 것들이었는데
그런 제 심정을 이 마하티르가 알았는지^^...당당하게 그들 메국과 일본등 서구 자본의 음흉함을 질책하고...그 처방을 거부했었지요.
그가...22년의 철권통치를 마감하고...어제 물러났습니다.
...
그 나라의 풍속이 어떤지...마하티르 그의 22년의 역할과 공과가 무엇이었는지는..잘 알지도 못하고
사실 알고자하는 관심도 없습니다.
그저 이웃나라의 수상이 오랜 동안 독재를 하다가 드디어 물러나는구나...77세면 아직도 젊은데^^ 정도이지요.
...
그러나
퇴임하는 사진을 보면서...참 부러웠습니다.
웃으면서 물러나고 있잖습니까?
대통령이었던 분들의 결국이...하야...피살...본인의 감옥행...아들들의 감옥행 등으로...어둡게 물든 우리나라와 달리
환하게 웃으며...후임총리의 손을 들어 흔들어 주고 있는 것 아닙니까?
뭐 백성들이 잘 살도록 경제도 발전시키고...나라의 국제적 평가도 고양시키고...밝은 측면이 '22년의 독재'라는 어두운 측면보다 훨씬 컷던 이유도 있겠지만
그래도...평화적으로...죽지않고...감옥에도 가지 않고...
그렇게 물러난다는 것...
제 눈에는 성공 그 자체로 보였습니다.
...
저같은 속물이 그정도로 생각이 끝나겠습니까?
아니...이럴수가...그렇다면
혹
세습인가?
그래서 인터넷 신문들을 뒤져보았지요.
하하
...
세습이 아닌데도
평화적으로 물러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대형교회의 수십년동안 성공적인 독재를 해 오신 분들은
한번 ... 연구테마로 ..마하티르를 공부해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성경은 아전인수로만 공부해와서 ... 이미 한계에 부딪히신 지 오랜 듯 하니 말입니다.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옹정황제... (0) | 2003.11.04 |
|---|---|
| 생활한복...네벌 (0) | 2003.11.02 |
| 창조과학과 창조 사이에서... (0) | 2003.10.31 |
| 하이텔의 몸부림...^^ (0) | 2003.10.30 |
| 라엘리안과 무신교도들의 대화^^ (0) | 2003.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