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이 하나도 없는 잔치입니다.
몇몇 남자들이 술을 내놓고 주거니 받거니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자유라는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매우 당연하고...정당한 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의 타인에 대한 책임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너무 이기적인 행동이 됩니다.
왜냐하면
술마시지 않는 아직 연약한^^ 사람들에겐...마음에 큰 부담을 주는 일이며...
어린 아이들에게는 그리스도인인 어른들의 술을 즐기는 모습이 ... 그 아이들이 언젠가 술의 유혹에 직면했을 때 크게 저항력을 떨어뜨리는 기억이 되기 때문입니다.
...
참 오래전의 일인데요...사반세기전쯤^^
서울운동장에서 이틀동안의 연고전이 끝나고...스크럼?을 짜고 청계로를 가득 메운 채 '독재타도''유신철폐'를 외치며 과친구들과 들어선 곳이...명동의 어느 생맥주집이었습니다.
오직...목이 너무 말라서...1500cc짜리 맥주를 술이라곤 처음으로 들이 마셨습니다.
그때 쓰고 시원한 느낌이 지금도 전해지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회사생활의 첫 적응이 어려울 때...그것을 돌파하는 계기로서 저를 격려해 주었던 것이 바로 그 첫 경험이었었습니다.
그래! 예전에 맥주를 한번 마신 적이 있지.
더 이상 왕따가 될 필요가 무엇인가? 맥주만이라도 마셔주자...
한 1년동안 거의^^맥주만 참 억수로 많이 마셔주었었습니다^^
...
이런겁니다.
너무 목이 말라 어쩔 수 없이 마신 맥주 한잔이 저같은^^위인에게...술군이 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었는데
그리스도인 어른이 아이들앞에서...술마시는 본을 보이면 ... 그것이 장차 그것을 보고 자란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용기와 격려가 되겠습니까?
술마시는 일...에 있어서요.
...
술마시는 일이 뭐 그리 나쁘냐구요?
그럼
그게 그리 좋은 일입니까?
몇몇 남자들이 술을 내놓고 주거니 받거니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자유라는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매우 당연하고...정당한 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의 타인에 대한 책임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너무 이기적인 행동이 됩니다.
왜냐하면
술마시지 않는 아직 연약한^^ 사람들에겐...마음에 큰 부담을 주는 일이며...
어린 아이들에게는 그리스도인인 어른들의 술을 즐기는 모습이 ... 그 아이들이 언젠가 술의 유혹에 직면했을 때 크게 저항력을 떨어뜨리는 기억이 되기 때문입니다.
...
참 오래전의 일인데요...사반세기전쯤^^
서울운동장에서 이틀동안의 연고전이 끝나고...스크럼?을 짜고 청계로를 가득 메운 채 '독재타도''유신철폐'를 외치며 과친구들과 들어선 곳이...명동의 어느 생맥주집이었습니다.
오직...목이 너무 말라서...1500cc짜리 맥주를 술이라곤 처음으로 들이 마셨습니다.
그때 쓰고 시원한 느낌이 지금도 전해지는군요^^
그런데 말입니다.
회사생활의 첫 적응이 어려울 때...그것을 돌파하는 계기로서 저를 격려해 주었던 것이 바로 그 첫 경험이었었습니다.
그래! 예전에 맥주를 한번 마신 적이 있지.
더 이상 왕따가 될 필요가 무엇인가? 맥주만이라도 마셔주자...
한 1년동안 거의^^맥주만 참 억수로 많이 마셔주었었습니다^^
...
이런겁니다.
너무 목이 말라 어쩔 수 없이 마신 맥주 한잔이 저같은^^위인에게...술군이 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었는데
그리스도인 어른이 아이들앞에서...술마시는 본을 보이면 ... 그것이 장차 그것을 보고 자란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용기와 격려가 되겠습니까?
술마시는 일...에 있어서요.
...
술마시는 일이 뭐 그리 나쁘냐구요?
그럼
그게 그리 좋은 일입니까?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이텔의 몸부림...^^ (0) | 2003.10.30 |
|---|---|
| 라엘리안과 무신교도들의 대화^^ (0) | 2003.10.29 |
| a cappella... (0) | 2003.10.28 |
| 아차산에 다녀왔습니다.^^ (0) | 2003.10.26 |
| 탐정 아빠^^ (0) | 2003.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