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인 님의 글...
>>원필님의 가장 큰 오류는 무조건 믿자입니다.
>>결국 씨리즈 글의 결론도 할렐루야 아멘이군요.이것이 바로 기독교 환자들의 한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김원필님에게 묻습니다.
>>1: 예수가 유일한 성육신이라는 합리적인 근거를 들어 보십시요.
>>2: 예수만이 그리스도라는 근거를 합리적으로 들어 보십시요.
>>위의 두가지가 원필님이 이해하기 어려우실테니 힌트를 드립니다.
>>합리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이해할수 잇고 수긍할수 있는겁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객관적이고 논리적일수 있는 근거를 들어야 합니다.
>>바이블같은 쓰레기 책에 있으니 무조건 진리다는 바보소리이지요.
>>3: 종교 다원주의는 비교 종교학에 으해 발생한게 맞습니다
>>그렇다면 여러가지 자료를 비교 검토하는 것과 무조건 믿자무조건 믿자가 더 합리적일수 있는 근거를 한번 들어 보십시요.4: 조자된 문서가 문헌학적 근거보다 더 합리적인 이유를 들어 보십시요.
>>
>>김원필님은 무엇이 동호라고 생각을 하시는겁니까?
>>최소한 동양의 경전들은 바이블 같은 동화를 사실이라고 가르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기독교 환자들이 지능에 문제가 있다는게 확실하다니까요.
>>그리고 원필님 다른 곳에서도 안온다고 하고
>>다시 온 것이 어디 한두번이였던가요?
>>어차피 또 여기에서 글 남기실걸 왜 쓸데 없는 거짓말을 하고 가시나요?
>>님을 보면 정말 님의 자녀분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든다니까요.
>>저러다 조금 더 약 올리면 욕설과 저주로 나올겁니다.
...
제가 어떤 안티사이트에...예수는 없다는 오강남씨의 소설^^을 반박했던 열몇개의 글(2년전 쓴)을 마지막으로 올리고 나서...자주 들르지 못하겠다고 코멘트를 달아놓았는데
하이텔시절부터 알던 신비인이란 안티분이...그 글 뒤에 달아놓은 질문들입니다.
...
질문을 요약하면...한마디로 '합리적'이냐?가 되겠습니다.
...
자주 들르지 못하겠다는 말을 다신 안온다고 해놓은 것처럼 말하는 품새나...자식까지 끌어들여 직접거리는 꼴이나...아직까지 한번도 해보지 않은 안티에 대한 욕설과 저주를할 것처럼 떠들어대는 모습이...제법 안티의 모양을 제대로 갖춘 사람인데...^^
이분의 질문에 여러분은 어떻게 답변하시겠습니까?
...
1.우리의 믿음은 합리적인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그들을 납득시킬 합리적인 설명을 할 수도 할 필요도 없다.
2.성경을 전제로 하여서는 합리적일 수 있지만 성경을 떠나서는 합리적 설명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성경을 인정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는 것이 옳다.
3.이 세상의 시작이나 인간의 죽음에 초점을 맞춰 어느정도 합리적인 설명을 할 수는 있다. 그러나 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
4.하나님이 계시지 않은 것을 합리적으로...성경이 비진리인 것을 합리적으로 설명하라는 반격을 가함으로써 논쟁을 유지할 수 있다.
...
제 생각은 위의 네가지 정도로 정리됩니다.
4번은 할 필요를 별로 느끼지 못하겠고^^...3번은 실력이 아직 그렇게 풀어나가기에는 지나치게 모자라고...2번이나 1번의 입장을 취하는 것이 저의 입장입니다.
하나님을 과학적으로 실증해 보이라는...요구에...웃어야지 어떻게 합니까?^^
하나님의 존재와 성경의 진리 등은
전제(前提)되어야 할 것들이지...합리적으로 증거될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 전제안에서...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답변할 수 있을 뿐입니다.
>>원필님의 가장 큰 오류는 무조건 믿자입니다.
>>결국 씨리즈 글의 결론도 할렐루야 아멘이군요.이것이 바로 기독교 환자들의 한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김원필님에게 묻습니다.
>>1: 예수가 유일한 성육신이라는 합리적인 근거를 들어 보십시요.
>>2: 예수만이 그리스도라는 근거를 합리적으로 들어 보십시요.
>>위의 두가지가 원필님이 이해하기 어려우실테니 힌트를 드립니다.
>>합리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이해할수 잇고 수긍할수 있는겁니다.
>>그러므로 당연히 객관적이고 논리적일수 있는 근거를 들어야 합니다.
>>바이블같은 쓰레기 책에 있으니 무조건 진리다는 바보소리이지요.
>>3: 종교 다원주의는 비교 종교학에 으해 발생한게 맞습니다
>>그렇다면 여러가지 자료를 비교 검토하는 것과 무조건 믿자무조건 믿자가 더 합리적일수 있는 근거를 한번 들어 보십시요.4: 조자된 문서가 문헌학적 근거보다 더 합리적인 이유를 들어 보십시요.
>>
>>김원필님은 무엇이 동호라고 생각을 하시는겁니까?
>>최소한 동양의 경전들은 바이블 같은 동화를 사실이라고 가르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기독교 환자들이 지능에 문제가 있다는게 확실하다니까요.
>>그리고 원필님 다른 곳에서도 안온다고 하고
>>다시 온 것이 어디 한두번이였던가요?
>>어차피 또 여기에서 글 남기실걸 왜 쓸데 없는 거짓말을 하고 가시나요?
>>님을 보면 정말 님의 자녀분들이 불쌍하다는 생각이 든다니까요.
>>저러다 조금 더 약 올리면 욕설과 저주로 나올겁니다.
...
제가 어떤 안티사이트에...예수는 없다는 오강남씨의 소설^^을 반박했던 열몇개의 글(2년전 쓴)을 마지막으로 올리고 나서...자주 들르지 못하겠다고 코멘트를 달아놓았는데
하이텔시절부터 알던 신비인이란 안티분이...그 글 뒤에 달아놓은 질문들입니다.
...
질문을 요약하면...한마디로 '합리적'이냐?가 되겠습니다.
...
자주 들르지 못하겠다는 말을 다신 안온다고 해놓은 것처럼 말하는 품새나...자식까지 끌어들여 직접거리는 꼴이나...아직까지 한번도 해보지 않은 안티에 대한 욕설과 저주를할 것처럼 떠들어대는 모습이...제법 안티의 모양을 제대로 갖춘 사람인데...^^
이분의 질문에 여러분은 어떻게 답변하시겠습니까?
...
1.우리의 믿음은 합리적인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그들을 납득시킬 합리적인 설명을 할 수도 할 필요도 없다.
2.성경을 전제로 하여서는 합리적일 수 있지만 성경을 떠나서는 합리적 설명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성경을 인정하지 않는 것을 전제로한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는 것이 옳다.
3.이 세상의 시작이나 인간의 죽음에 초점을 맞춰 어느정도 합리적인 설명을 할 수는 있다. 그러나 저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없다.
4.하나님이 계시지 않은 것을 합리적으로...성경이 비진리인 것을 합리적으로 설명하라는 반격을 가함으로써 논쟁을 유지할 수 있다.
...
제 생각은 위의 네가지 정도로 정리됩니다.
4번은 할 필요를 별로 느끼지 못하겠고^^...3번은 실력이 아직 그렇게 풀어나가기에는 지나치게 모자라고...2번이나 1번의 입장을 취하는 것이 저의 입장입니다.
하나님을 과학적으로 실증해 보이라는...요구에...웃어야지 어떻게 합니까?^^
하나님의 존재와 성경의 진리 등은
전제(前提)되어야 할 것들이지...합리적으로 증거될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 전제안에서...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답변할 수 있을 뿐입니다.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예수의 마음... (0) | 2003.10.06 |
|---|---|
| 멋진 대답... (0) | 2003.10.05 |
| 이승엽:박찬호...그리고 나^^ (0) | 2003.10.03 |
| 심수봉:송정미...와 막내^^ (0) | 2003.10.02 |
| 성락교회 김기동목사는 교권의 희생양이다...!? (0) | 2003.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