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와 우리/강병송님의 글 모음

나는 야고보의 리뚜...

주방보조 2008. 7. 9. 18:33
  • 종교토론 나는 야고보의 리뚜르기아서를 말했습니다. [7]
  • 무딘스키무딘스키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95157 | 2007.09.18 IP 58.228.***.130
  • 조회 125 주소복사

저는 성경 야고보서를 말한 것이 아니라

야고보의 리뚜르기아서를 말했습니다.(분명히 아세요)

 

이 야고보의 리뚜르기아서는 그리스어로 되어 있습니다.

 

이거 로마가톨릭과 개신교에서 알고 있는 사람 별로 없습니다.

 

야고보의 서신은 교회를 상댜로 씌여진 것이며, 실천에 관한 문제를 주로 다루고 있는 내용입니다.

이는 유카리스트 시작이전에 자신을 성찰하는 부분과 관련이 깊습니다. 그리고 지혜서와  집회서와도 관련이 많구요.

 

개신교 언저리에서 껄쩍거리는 수준으로는 이해가 안될겁니다.


'예수와 우리 > 강병송님의 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러갑니다.  (0) 2008.07.09
이제 일위삼체...  (0) 2008.07.09
삼위일체...  (0) 2008.07.09
야고보의 리뚜르기아  (0) 2008.07.09
그리스도교는...  (0) 2008.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