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수와 오시리스-디오니소스(로마시대 기독교가 이교도라 욕하던 종교)
1. 예수는 인류의 구윈자이며 인간이 된 신이고, 하나님의 아들이며 아버지와 동격인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2. 예수는 인간 처녀에게서 태어나고, 그의 어머니는 사후에 하늘로 올라가 신적 존재로 추앙되는데,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3. 예수는 12월 25일 혹은 1월 6일에 태어나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4. 예수의 탄생은 한 별에 의해 예고되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5. 예수는 베들레햄에서 태어나는데, 그곳은 오시리스-디오니소스에게 신성하게 여겨진 작은 숲 속에 감춰져 있는 곳이었다.
6. 예수는 마기의 방문을 받는데, 마기는 오시리스-디오니소스를 섬긴 사제였다.
7. 마기는 예수에게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바치는데, 그것은 BC 6세기의 이교도가 신을 숭배하는 방법이었다.
8. 예수는 세례를 받는데, 세례는 미스테리아 의식에서 수세기 동안 행해져 왔던 것이다.
9. 예수에게 물로 세례를 준 성스러운 인간(세례 요한)은 이교도의 물의 신과 이름이 같으며, 이교도들이 물의 축제를 벌인 하지에 태어난다.
10. 예수는 신도들에게 물과 공기와 불의 세례를 주는데, 이교도 미스테리아 의식에서도 그랬다.
11. 예수는 장발에 수염을 기른 이방인으로 그려지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12. 예수는 결혼식 때에 물을 포도주로 바꾸는데, 마찬가지로 결혼식 때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물을 포도주로 바꾸었다.
13. 예수는 병자를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기적의 음식을 베풀고, 어부를 도와 물고기를 잡게 하고, 사도들을 위해 물을 잔잔케 하는데, 이교도 현자들도 그 모든 기적을 행했다.
14. 미스테리아 현자들과 마찬가지로, 예수는 유랑을 하며 기적을 일으키고, 고향에서는 존경 받지 못했다 예수는 파격적인 행동을 한다고 비난을 당하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의 신도들 또한 그렇다 예수는 처음에 사도들에게 신격을 인정 받지 못하다가 나중에 성스러운 변모를 보여 주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15. 예수는 12사도에게 둘러 싸여 있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16. 예수는 무리들이 나뭇가지를 흔드는 동안 나귀를 타고 성으로 입성하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17. 예수는 이설과 새로운 종교를 퍼뜨린다는 부당한 비난을 받은 의로운 자인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18. 예수는 위선자들의 공격을 받고 폭군 앞에 불려가고 기꺼이 죽음을 향해 나아가며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날 거라고 예언하는데, 이교도의 성자들 또한 그랬다 예수는 은 30(냥)에 배신을 당하는데, 소크라테스의 이야기에서도 그런 주제가 발견된다.
19. 예수는 빵과 포도주와 동일시되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20. 예수의 사도들은 상징적인 빵과 포도주를 먹고 예수와 교섭하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의 신도들 역시 그렇다.
21. 예수는 나무 혹은 십자가에 매달리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22. 예수는 세상의 죄를 대속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죽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23. 예수의 시체에 몰약을 바른 후 세마포로 싸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의 시체 또한 그렇다.
24. 죽은 후 예수는 사흘 만에 부활해서 사도들 앞에 나타나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의 옆에 서고, 다시 지상에 나타나 심판할 종말의 날을 기다리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그렇다.
25. 예수가 죽어서 부활했다는 날은 오시리스-디오니소스가 죽어서 부활했다는 날과 정확히 일치한다.
26. 예수의 빈 무덤에 3명의 여신도가 찾아오는데, 오시리스-디오니소스 또한 3명의 여신도가 빈 무덤을 찾는다.
...
과연 그런가?^^
이런 자료를 쓰레기 자료라고 하는 것입니다. 견강부회의 극치^^
...
1.오-디 가 과연 유 일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독생하신 아들인가? 아니다.
2.오-디의 어머니가 진짜 처녀인가? 아니다. 마리아가 하늘로 올라가 신격이 되나? 아니다(이것은 가톨릭의 썰일 뿐이다^^)
3.예수가 12월25일에 태어나셨는가? 아니다.
4.예수탄생이 한 별에 의해서만 예고되었는가?아니다.
5.베들레헴과 작은 숲속이 같은 곳인가? 아니다.
6.마기가 오-디를 섬기는 사제였는가? 아니다.
7.이방인 마기의 예물은 유대적이어야 했는가? 아니다.
8.세례는 이교도에서만 근거를 찾을 수 있고 구약엔 그 유형이 없는가? 아니다.
9.요한이 물의 신의 이름이며, 그가 하지에 태어났는가? 아니다.
10.예수는 불과 공기와 물의 세례를 주었나? 아니다.
11.예수의 장발 초상이 의미있는가? 아니다.(ㅋㅋㅋ 웃음이 납니다 특히^^)
12.예수가 오-디처럼 물을 포도주로 바꾸는가? 아니다
13.이교도 현자들이 다 예수처럼 기적을 행했는가? 아니다.
14.예수가 미스테리아 현자들처럼 유랑하며 돌아다녔는가? 아니다.
하략...^^
이교도들의 신화라는 거들은 중구난방^^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신화들은 신화 바로 그것 이상도 이하도 아니기 때문에
이것저것 다 집어 삼켜 짬뽕을 만들고 덧붙이고 빼고를 하염없이 해나갔던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오시리스가 곧 파라오를 의미하던 때도 있었고
물에 빠져 죽은 오시리스가 음부의 지배자임에도 불구하고 파라오에겐 손도 대지 못한다는 썰도 있는 것입니다.
안티분들은 정말 이교도들의 신화를 한번 읽어보거나, 적어도 그에 관련된 연구서 하나쯤은 읽어보시고, 아니 읽으실 힘이 없으시거든 참고라도 하시고...이런 쓰레기 잡설을 버리시는 것이 바른 자세입니다.
이들의 신화들에는 성경의 이야기도 차용되어 있으며, 다른 신화들의 이야기들도 두루 섭렵시켜 당대에 가장 번지르르한 썰을 풀어내었던 ..."이야기"인 것입니다.
부디 이런 쓰레기들을 버리고
좀...향기로운 안티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기왕 안티하시는 바에야...
- 기독네티즌
- 안티들은 쓰레기자료 수집가였군요..ㅋㅋㅋ 08.01.23
잠좀자자
- 이분이 원조교제할려다 낚인 그분인가요? 08.01.23
울집개이름예수
- 잘 읽어보고 얘기하세요 원조교제씨~ 08.01.23
- 개제이
- 참..ㅉㅉㅉㅉ 야훼가 이렇게 쓰라고 머리주디? 08.01.23
- 아그리파
- ㅎㅎㅎ쓰레기가...흙으로 덥는다고..쓰레기 아니고 지하자원이 되냐?ㅎㅎㅎ하여튼 꼬라지하고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08.01.23
금시조
- 자기가 올린글이 기독경에 해당되는 내용이라는걸 모르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08.01.23
- 금시조
- 기독경과 차이점이 뭐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나 그거나 ㅋㅋㅋㅋㅋㅋ 08.01.23
- 울집개이름예수
- ^^ 노력만 인정~ 08.01.23
- bluesky
- 캐갱깽~햐셨수. 08.01.23
- turtl
- 이것이 쓰레기라면 기독경 역시 쓰레기에 지나지 않겠지 ㅋㅋㅋ 08.01.23
'예수와 우리 > 요리잡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고라]답변15...기독분중에도 진화론자가 있어요 (0) | 2008.03.29 |
---|---|
[아고라]잡담...쓰레기 지료 소고^^ (0) | 2008.03.28 |
[아고라]답변14...창조이야기 (0) | 2008.03.27 |
[아고라]답변13...미트라교 (0) | 2008.03.27 |
[아고라]답변12...예수의 실존5 (0) | 2008.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