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심는 사람...이라는 출판사에서 낸
에모토 마사루가 쓰고 양역관이 번역한 책 이름이 '물은 답을 알고 있다'입니다.
큰 딸이 요즘 학교 도서실을 분주히 오가며...책들을 물어다 주는데^^
그중 가장 확실하게 좋은 책이라며 제게 권한 책입니다.
아내가 먼저 이 책을 읽고...아이들과 대화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야 네 아빠도 항상 우리 엑센트가 착하다고 말하면서 타시잖냐...^^
그래서 저도
화장실에 앉아^^...일독을 했습니다.
저는 일본인 작가들이 내놓는 인기있는 책이란 것이 매우 과학적인 것같으면서 결국은 사이비적인 종교비슷한데로 흐르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해서 흥미를 갖지 못했는데...읽어보니 이 책 역시 역시나...그랬습니다.
그냥 순수하게 읽으면...참 아름다운 얼음 결정의 그림들과 좋고 좋은 글이 잘 조화룬 이룬 신비스럽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렇게 단순하게만 읽을 수 있겠습니까?
좋은 이야기냐 나쁜 이야기냐를 결정하기 전에
그 이야기가 참되냐 참되지 않으냐를 먼저 따져보아야 하는 것 아니겠는가...하는것이 제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물은 선한 것 아름다운 것 슬픈 것 아픈 것 좋은 것 나쁜 것 즐거운것 시끄러운 것 고운 것 등등에 따라...그 결정이 달라지며...사람의 마음에 따라서도 다르게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물의 결정 연구를 통하여 보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그리고 그 비약에 말의 힘이니 의식의 힘이니 세계평화니 하는 일본식의 사이비 과학이 등장합니다. 물이 보여주는 신비함을 단초로하여 말이지요.
...
그냥 좋은 것을 받아들이고...사이비적인 것을 외면하면 그만일까요?
그러나 그럴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독은...좋은 것으로 쌓여서 우리입에 넣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의 결정이 그렇게 되는 것이 사실이라고 가정한다 하여도
그것을 빌리지 않고도
이미 우리들은 거기서 말하는 좋은 것과 아름다운 것등에 대한 판단을 가지고 살고 있고...그 기준도 명확합니다
게다가 인간의 집단의식을 신격화시키는 것이 얼마나위험한지까지도 알고 있습니다.
...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면 귀신이나 우상에게도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섬기면...좋겠네
^^
에모토 마사루가 쓰고 양역관이 번역한 책 이름이 '물은 답을 알고 있다'입니다.
큰 딸이 요즘 학교 도서실을 분주히 오가며...책들을 물어다 주는데^^
그중 가장 확실하게 좋은 책이라며 제게 권한 책입니다.
아내가 먼저 이 책을 읽고...아이들과 대화하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야 네 아빠도 항상 우리 엑센트가 착하다고 말하면서 타시잖냐...^^
그래서 저도
화장실에 앉아^^...일독을 했습니다.
저는 일본인 작가들이 내놓는 인기있는 책이란 것이 매우 과학적인 것같으면서 결국은 사이비적인 종교비슷한데로 흐르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해서 흥미를 갖지 못했는데...읽어보니 이 책 역시 역시나...그랬습니다.
그냥 순수하게 읽으면...참 아름다운 얼음 결정의 그림들과 좋고 좋은 글이 잘 조화룬 이룬 신비스럽고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렇게 단순하게만 읽을 수 있겠습니까?
좋은 이야기냐 나쁜 이야기냐를 결정하기 전에
그 이야기가 참되냐 참되지 않으냐를 먼저 따져보아야 하는 것 아니겠는가...하는것이 제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물은 선한 것 아름다운 것 슬픈 것 아픈 것 좋은 것 나쁜 것 즐거운것 시끄러운 것 고운 것 등등에 따라...그 결정이 달라지며...사람의 마음에 따라서도 다르게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물의 결정 연구를 통하여 보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는 주장입니다.
그리고 그 비약에 말의 힘이니 의식의 힘이니 세계평화니 하는 일본식의 사이비 과학이 등장합니다. 물이 보여주는 신비함을 단초로하여 말이지요.
...
그냥 좋은 것을 받아들이고...사이비적인 것을 외면하면 그만일까요?
그러나 그럴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독은...좋은 것으로 쌓여서 우리입에 넣어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의 결정이 그렇게 되는 것이 사실이라고 가정한다 하여도
그것을 빌리지 않고도
이미 우리들은 거기서 말하는 좋은 것과 아름다운 것등에 대한 판단을 가지고 살고 있고...그 기준도 명확합니다
게다가 인간의 집단의식을 신격화시키는 것이 얼마나위험한지까지도 알고 있습니다.
...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면 귀신이나 우상에게도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섬기면...좋겠네
^^
'예수와 우리 > 성경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우울증 테스트^^ (0) | 2003.11.17 |
|---|---|
| 붕어빵:잉어빵... (0) | 2003.11.16 |
| 기도해 주십시오... (0) | 2003.11.14 |
| 빼빼로와 다빈이 돕기... (0) | 2003.11.13 |
| 원경이와의 대화... (0) | 2003.11.12 |